창조주 참 하나님


시작과 끝

나는 시작이요, 끝이다. 나밖에 다른 신이 없다.
(이사야 46 : 6)

끝까지 창조하셨다

너는 알지 못하였느냐 ? 너는 듣지 못하였느냐 ? 주님은 영원하신 하나님이시다. 땅 끝까지 창조하신 분이시다. 그는 피곤을 느끼지 않으시며, 지칠 줄을 모르시며, 그 지혜가 무궁하신 분이시다.
(이사야 40 : 28)

공의와 힘

나의 입에서 공의로운 말이 나갔으니, 그 말이 거저 되돌아오지는 않는다. 모두가 내 앞에서 무릎을 꿇을 것이다. 모두들 나에게 충성을 다할 것이다. “참으로 주께만 공의와 능력이 있다”고 사람들이 나에게 고백할 것이다. 사람들이 나에게 올 것이나, 나에게 대항하던 자들은 모두 부끄러움을 당할 것이다.
(이사야 45 : 23 ~ 24)

나의 생각은 다르다

나의 생각은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너희의 길은 나의 길과 다르다. 하늘이 땅보다 높듯이, 나의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나의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다.
(이사야 55 : 8 ~ 9)

누구에 비교하겠는가?

너희가 하나님을 누구와 같다 하겠으며, 어떤 형상에 비기겠느냐 ?
(이사야 40 : 18)

우상을 숭배하는 풍속은 허황된 것이다. 그들의 우상은 숲 속에서 베어 온 나무요, 조각가가 연장으로 다듬어서 만든 공예품이다. 그들은 은과 금으로 그것을 아름답게 꾸미고, 망치로 못을 박아 고정시켜서, 쓰러지지 않게 하였다. 그것들은 논에 세운 허수아비와 같아서, 말을 하지 못한다. 걸어 다닐 수도 없으니, 늘 누가 메고 다녀야 한다. 그것들은 사람에게 재앙을 내릴 수도 없고, 복도 내릴 수가 없다.
(예레미야 10 : 3 ~ 5)

“하나님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

어리석은 사람은 마음 속으로 “하나님이 없다” 하는구나. 모두가 하나같이 썩어서 더러우니, 착한 일을 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구나.
주께서는 하늘에서 사람을 굽어보시면서, 지혜로운 사람이 있는지, 하나님을 찾는 사람이 있는지를, 살펴보신다.
모두들 다른 길로 빗나가서 하나같이 썩었으니, 착한 일을 하는 사람이 하나도 없구나.
(시편 14 : 1 ~ 3)

예수 그리스도는 영원한 하나님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아브라함이 있기 전부터 내가 있었다.”
(요한복음 8 : 58)

아들(예수 그리스도)은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이시요, 하나님의 본바탕의 본보기이시요, 자기의 능력 있는 말씀으로 만물을 보존하시는 분이십니다.
(히브리서 1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