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끝


민족이 민족을 거슬러 일어나고, 나라가 나라를 거슬러 일어날 것이며, 곳곳에 기근과 지진이 있을 것이다.

또 거짓 예언자들이 많이 일어나서, 많은 사람을 홀릴 것이다. 그리고 불법이 성하여, 많은 사람이 사랑이 식을 것이다.

“무화과나무에서 비유를 배워라. 그 가지가 연해지고 잎이 돋으면, 너희는 여름이 가까이 온 줄을 안다.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문 앞에 가까이 온 줄을 알아라.
(마가복음 13 : 28)

조롱하는 자들

마지막 때에 조롱하는 자들이 나타나서, 자기들의 욕망대로 살면서, 여러분을 조롱하여 말하기를 “그리스도가 다시 오신다는 약속이 어디에 있느냐 ? 조상들이 잠든 뒤로, 만물은 처음 창조 때로부터 그냥 그대로이다” 할 것입니다.
(베드로후서 3 : 3 ~ 4)

하나님은 아무도 멸망하지 않기를 바란다

어떤 이들이 생각하는 것과 같이 주께서는 약속을 더디 지키시는 것이 아닙니다. 그분은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모두 회개하는 데에 이르기를 바라십니다.
(베드로후서 3 : 9)

그러나 주님의 날은 도둑같이 올 것입니다. 그 날에 하늘은 요란한 소리를 내면서 사라지고, 원소들은 불에 녹아 버리고, 땅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은 타 버릴 것입니다.
(베드로후서 3 : 10 ~ 11)

예수 그리스도의 징조가 하늘에 나타난다

그 때에 인자가 올 징조가 하늘에게 나타날 터인데, 그 때에는 땅에 있는 모든 민족이 가슴을 치며, 인자가 큰 권능과 영광으로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볼 것이다.
(마태복음 24 : 30)